Cover Story_실감시대 실감나는 문화기술, 창작의 한계를 지우다 다양한 실감 콘텐츠의 세계_현실인 듯 아닌 듯… 새로운 세상이 열린다 실감기술 어디까지 왔나_첨단기술로 더 생생하게, 실감나게 문화예술과 만나는 101가지 방법_첨단기술, 예술작품 속으로 들어가다 현장탐방 - VR 파크에 가다_실제 같은 드럼 연주… 5분 만에 땀이 흠뻑 리처드 도킨스가 말하는 문화기술의 미래_“인 간의 미래, 문화기술적 진화에 영향 받을 것”
CT Insight_혼합현실 시대, 무엇을 준비해야 하나
Future Look_커피의 변신, 찍고 프린팅하고 마시다
Spot Live_예향도시 광주 술렁이게 한 ‘VR 가상박물관’
Trend Report 모바일 게임 성패, IP가 가른다 잘 키운 캐릭터가 기업을 행복하게 한다 힐링로봇·맞춤의료… 점점 좁혀지는 영화와 현실의 거리
People & Talk 문효은 아트벤처스 대표_“모 바일 만난 아트토이, 색다른 콘텐츠의 탄생” 손승현 디지털아이디어 부문장, 이용섭 슈퍼바이저_‘도깨비’ 스펙터클한 시각효과의 비밀은?
Click Company_엔토소프트 - 시선이 머무는 곳, 환상의 세계가 펼쳐진다
Hot Click 혼합현실 기술 입은 안전교육, 날개를 달다_박기현 테크빌교육 부사장 “직접 만든 게임 캐릭터, 3D프린터로 장난감 만들어”_안정훈 셈스게임즈 대표 경쟁력 있는 IP와 기술력의 행복한 만남_김용수 키글 대표